top of page

미안, 숙제를 덜 끝냈어.

NAME_

AGE_

GENDER_

DORM_

HEIGHT·WEIGHT_

BLOOD_

페트라 스프라우트 윈스턴

12

남자

후플푸프

130cm / 표준미달

순혈

APPEARANCE_

  빛을 받으면 은근히 빛나는 은발, 자연광에서 푸른 빛을 띤다. 어깨에 살짝 닿을 정도로 길러 적당히 묶었다. 숱이 많은 편이지만 머릿결이 좋아 지저분해보이지는 않는다. 약간 탁한 푸른빛의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속눈썹이 긴 편으로 깊은 쌍커풀이 가늘게 패여있다.

  어린아이 특유의 젖살이 아직 남아있지만 몸무게 수치는 평균에서 살짝 못 미친다. 키가 급하게 자란 탓일까? 손발이 이전보다 조금 큰 것 같다.

CHARACTER_

  소년은 밝은 성격에 긍정적인 아이였고 모든 일을 놀이처럼 즐겁게 해냈다. 부모님, 특히 그의 아버지는 진실되고 정직한 삶과 주변의 안녕을 제일로 생각하는 오소리의 아이였으며 그런 아버지를 본받아 페트라 윈스턴은 주변인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으로 자랐다. 서로 도우며 모두가 힘을 합치면 못 해낼 게 없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페트라는 남에게 헌신했다. 타인의 호감을 위해 희생하고 그에 대한 보답으로 사랑을 기대했다. 칭찬 몇 마디로 다루기 쉽고 고분고분한 타입으로 말대꾸를 하는 법이 없었다. 괜히 맞섰다가 미움 받을 걸 못 견뎌 했다. 그 때문인지 갈등을 싫어하고 조화를 추구했으며 자신의 의견보다는 타인의 희망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었다. 상대가 소중히 생각하는 것에 공감할 수 있는 것은 분명 재능에 가깝지만 우유부단한 것은 장점이 아니다. 나쁘게 말하자면 줏대가 없었다. 그러나 외부에서 압력을 가할 때 의외의 완고함을 보인다. 이리저리 휩쓸리며 자신의 결정을 내리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결심한 사항은 번복하는 일 없이 밀고 나갔다.

 

  이러한 고집은 인간관계에서도 나타났다. 그런 성격을 잘 보여주는 것이 입학 초부터 드러난 셀레스트와의 관계다. 어릴 적부터 단짝이었던 셀레스트에 대한 페트라의 감정은 친구에 대한 의리라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그보다는 맹목적인 신뢰에 가까웠다. 그를 믿기로 결심한 것을 밀고 나가는 것이다. 페트라에게 야망이 있다면 그를 위한 삶을 사는 것일까. 모두들 그럴 것이라고 생각했다.

 

  얼핏 보면 고집쟁이에 융통성이 없어보이는 모습을 자주 보이는데다 깊게 생각하지 않고 일을 벌이는 것 같지만 말을 않을 뿐이지 나름대로 계획을 가지고 일을 진행하며 모험보다는 오히려 안정적인 것을 좋아한다.

 

  2학년에 들어서 싫은 것을 싫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마음이 강해졌지만 여전히 미움 받는 게 무서워 말하지 않는 것들이 많다. 애완동물이 죽은 것을 제 탓으로 여겨서일까 1학년 때보다 침울해진 게 눈에 보일 정도이며 동물을 멀리하려는 행동을 취한다.

DETAIL_

BIRTH_ 1988.12.26

WAND_ 밤나무  |  불사조의 깃털  | 12.5 Inch  | 약간 탄력 있는

                  |  검은 물을 들여 윤기가 흐르는 지팡이로 별다른 장식 없이 손잡이 홈만 파여 있다.

1. 다른 집안에 비하면 재산이 없는 편에 속하지만 어찌 되었든 순혈 가계를 가진 귀족 집안이다. 메이너드 반란 이후 가세가 기울어 작은 저택에서 집요정 하나만을 데리고 소박하게 지낸다고 한다. 호그와트 후플푸프 출신의 아버지와 보바통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자란 외동아들이다.

      +윈스턴 가는 28계와는 다르게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이 거의 없는 가문으로 그들이 이름을 날리지 못한 것은 마법적 능력이 그다지 크지 않았던 탓도 있지만 남을 앞에 나서길 꺼려했던 조상의 탓이 컸다. 그나마 페트라의 아버지 대에 이르러 형제들 몇몇이 마법부에 근무하는 등 이름을 알려 인지도가 조금 오른 편.

 

2. 대담하고 화려한 어머니(이자벨 크리스틴 프렐시아/38)를 좋아하고 동경하며 능력면에서 어머니를 닮았지만 외모만큼은 아버지(페르반 이니스 윈스턴/40)를 쏙 빼닮았다. B형.

 

3. 미들네임이 스프라우트인 것은 아버지가 학생 시절일 때 신세를 졌던 마법사의 이름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4. 자신을 지칭할 때 3인칭을 사용한다.

5. 호박파이와 과일 주스를 좋아하며 약초학과 비행에 관심이 많다. 자택에 자신의 빗자루가 있을 정도.

 

6. 아웃도어파, 책을 자주 읽는 편이지만 호불호가 심각하게 갈린다. 공상 소설이나 동화 류는 거의 읽지 않고 역사책이나 수기를 좋아하는 편.

7. 어두운 곳을 싫어하게 됐다. 금지된 숲에 대한 화제를 회피한다.

8.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동생이 둘 있다.

9. 기르던 애완동물인 친칠라인 제레미가 개학 직전에 급사했다.

RELATIONSHIP_

셀레스트 시에나 레드우드

  부모님의 연으로 어릴 적부터 친하게 지냈던 몇 안 되는 친구. 친형제와도 같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형제지팡이를 가졌다.

 

"셀리랑 같은 길을 걷고 싶어."

Petra Sprout Winston

bottom of page